이사준비하고 이사 하고, 많은 업무로 인한 잦은 야근으로 인하여... 한 동안은 블로그 포스팅을 못하고 있었는데요, 상황도 어느정도 안정이 되었고 오래간만에 중동 현대백화점 맛집 거리도 나가봐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평소 중동을 다니면서 마장동 김씨 고기집을 자주 봤었는데 한 번도 가보지는 못했는데 저번 주말 드디어 가보게 되었습니다.
인테리어가 벽돌로 되어있고 조명도 밝은 백색등이 아니라 은은한 주광등이라 분위기 있는 식당에 온 느낌을 받았는데요, 기본찬도 나무로 된 받침에 정갈하게 담겨져 있었고 백김치와 갓김치 뿐만 아니라 다양한 소스와 빵가루(?)와 피쉬 소스도 나와서 참 좋았습니다.
마장동 김씨 고기집의 메뉴판을 담아봤습니다.
일단 고기 메뉴가 돼지고기 한 종류밖에 없는 것이 돼지 고기 전문점이라는 느낌을 받아서 좋았고 메뉴도 중구난방 있는 것이 아니라 종류별로 딱딱 나뉘어져 있어서 메뉴 선택하기가 참 좋았던 것 같습니다.
저희는 2인 추천 마장통 모둠 메뉴를 주문했는데요, 메뉴판에도 나와있지만 세트 메뉴중 껍데기를 찌개와 음료수로 바꿀 수 있는 부분을 다시 설명해주셔서 마침 껍데기까지는 끌리지 않았던 저희는 찌개와 음료수로 변경하여 주문을 하였습니다.
두둥~!!
드디어 기다리던 고기가 나왔는데요 뚜껑에 하얀연기에 둘러싸여서 나오는데 이렇게 고기를 처음 받아봐서 신기방기하더라구요..ㅎㅎㅎ
뚜껑을 열면서 하얀 연기가 쏴악 퍼지는데 이런 부분들이 고기가 더 신선하구나 하고 느끼게 되었습니다.
여기 마장동 김씨 고기집은 고기를 직접 구워주는 곳이였는데요, 직접 고기를 구워먹는 집은 고기 구우랴, 같이 온 사람 고기 챙겨주랴, 나도 챙겨먹으랴 아주 바쁘지만 이렇게 고기를 구워주는 곳은 아주 편안한게 식사를 할 수 있어서 저같이 고기 굽기 귀찮아 하는 사람에게는 아주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고기가 익기를 기다리는 동안 꽃게 된장찌개가 나왔는데요, 꽃게향이 확 느껴지면서 구수해서 국물 한 입 먹고 나서 바로 공기밥을 주문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ㅎㅎ
고기가 다 익으면 철망위에 올려 타는걸 막아주고 식지 않게 고기를 먹을 수 있게 해주는데요, 고기 한점에 야채와 같이 쌈장에 먹으니 아주 부드럽게 술술 들어가는게 지금 봐도 다시 먹고 싶은 비주얼입니다..ㅜㅜㅎㅎ
쌈장외에도 소금에 찍어먹어도 맛있고 와사비에 먹어도 맛있고 테이블마다 있는 곱창김을 판에 구워서 고기에 싸서 먹어도 아주 맛있었습니다. 고기가 부족하지는 않을까 싶었지만 저희는 2인 세트에 공기밥 한개를 나눠먹었는데도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잘 드시는 분이라면 껍데기를 빼지 않고 먹거나 고기를 추가해서 먹는다면 충분히 배부르게 먹을 수 있을 듯 합니다~!
주말 내돈내산으로 아주 맛있게 먹었던 부천 중동 마장동 김씨 고기집을 포스팅 해봤는데요, 중동 현대백화점이나 근처에 볼 일이 있으시다면 한 번 드셔보시는 걸 강력 추천합니다. 저희도 조만간 또 가볼까 합니다..ㅎㅎ
마장동김씨 부천중동점
평일 : 16:00 - 24:00(라스트오더 23:00)
주말 : 12:00 - 24:00(라스트오더 23:00)
주소 : 경기 부천시 원미구 석천로177번길 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