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날이 좋아서 많이 더운날임에도 차를 끌고 조금 멀리 나가보기로 했다. 잠실 롯데타워에서 하루죙일 놀다가 저녁도 먹고 집으로 가려고 했는데 이 날따라 FC서울 팬싸인회가 있었고 짱구 팝업도 있어서 그런지 사람이 더 몰려드는 느낌이 있어서 조금만 놀다가 저녁은 근처에서 먹자고 해서 이동을 하게 되었다.
이동하면서 성수에 새우깡 팝업을 하고 있다고 해서 오래간만에 성수동을 가보기로 했다.
성수에 도착하니 시간이 애매해서 새우깡 팝업 스토어를 갈 수 있을까했는데 역시나..... 너무 늦게 도착해서 그런가 현장 웨이팅 마감...
다른 팝업도 가볼까하다가 시간이 애매해서 그냥 저녁만 먹고 가자고 하여 아쉬운 발걸음을 돌려보았다.
이제 저녁메뉴를 정해야 하는데 항상 그렇지만 식사 시간이 되면 메뉴를 정하기는 참 어렵다...
뭘 먹어야 할 지 고민을 하다가 미스쏭이 텐동이 먹어보고 싶다고 해서 성수 골목에 있는 텐동 식당으로 가보았다.
주문은 키오스크로 간편하게 할 수 있고 자리마다 밑반찬하고 기본적인 소스(?)가 다 준비되어 있어서 따로 직원분을 부를 필요가 없어서 좋았다.
메뉴는 텐동 종류는 스페셜 텐동까지 6가지가 있었고 이 날 우리는 에비 텐동과 치킨 가라아게 텐동을 주문했고 미스쏭의 목축임을 위해 시원한 생맥주도 하나 주문하였다.
드디어 기다리던 텐동의 등장~!
텐동은 고추튀김, 야채튀김, 김튀김, 단호박 튀김, 고구마 튀김, 가라아게 텐동에는 가라아게가 있고 에비 텐동에는 새우튀김이 들어있었다.
원래 튀김 종류는 느끼해서 잘 먹지 않았었는데 텐동 식당의 텐동은 튀김이 아주 바삭해서 맛이 있었다.
특히 김튀김의 경우에는 무슨 TV에서 본 거처럼 바삭한 소리가 나는데 큰 기대를 안하고 먹었는데 아주 맛이 있었다.
양이 그렇게 많아보이진 않았는데 한그릇 다 먹으니 상당한 포만감이 느껴졌다.
치킨 가라아게 텐동을 먹고나니까 다른 메뉴도 먹어보고 싶은 생각이...ㅎㅎ
다음에 또 성수에 가게 되면 또 들러봐야겠다.
텐동식당
주소 : 서울 성동구 연무장5가길 20-1 1층
영업시간 : 11:00 ~ 21:00(15:00 ~ 17:00 브레이크 타임)